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환급 신청방법 및 대상자 기준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 환급 신청방법 및 대상자 기준

정부에서 특정 그룹을 대상으로 에너지효율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하면 구매가의 20%를 환급해주는 제도를 시행중입니다. 매년 예산을 소진 할 때까지 운영되는데요. 1등급 가전제품을 구매 했다면 환급신청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저도 최근에 창호형 에어컨을 구매 하면서 환급신청을 했습니다. 구매 했다고 다 신청이 가능 한 것은 아니더라고요. 특정 대상자에 한에서 신청이 가능 한데요. 아래에서 신청 대상자 기준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등급 가전 환급 신청방법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이 가능 합니다. 신청을 위해서는 신분증이 필요 합니다. 계좌등록 시 신분증 촬영을 해야 하죠.

아래에서 자세한 신청방법, 신청대상자 기준, 환금급액에 대해 자세히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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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란?

1등급 가전 환급 제도의 정식 명칭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이라고 합니다. 한전에서 매년 지원사업은 운영하며, 지원금 예산을 소진 할 때 까지 신청이 가능하죠.

신청기간

신청기간은 매년 1월 1일 ~ 예산 소진시까지 입니다.

  • 구매기간 : 매년 1월 1일 ~ 예산 소진시
  • 신청기간 : 매년 1월 1일 ~ 예산 소진시

지원한도

구매가에 10%를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판매가가 아닌 구매가라는 점을 유의해야 합니다. 만약 카드할인은 받았다면 카드할인은 받고 난 후 최종 결제금액에서 10%입니다. 최대 한도는 가구당 30만원까지 입니다.

  • 구매가의 20% 환급(대가족, 출산가구, 다자녀는 10%)
  • 최대 한도 가구당 30만원

신청시 필요한 자료

신청을 위해서는 구매한 가전제품의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과 시리얼 넘버 등이 필요 합니다. 또한 환급 받을 계좌를 등록해야 해서 신분증 사본이 필요 하죠.

신청대상자 가족이 신청하는 경우 주민등록등본 or 가족관계증명서를 온라인 신청 시 첨부해야 합니다.

다시 정리하면 1등급 가전 환급금 신청 시 필요한 서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에너지소비효율등급 라벨(사진)
  • 시리얼 넘버(사진)
  • 신분증 사본(사진)
  • 주민등록등본 or 가족관계증명서 (가족신청 시)
에너지효율라벨
제품 시리얼넘버

신청대상자

장애인, 유공자, 기초생활수급자, 사회복지시설, 차상위계층, 3자녀이상가구, 대가족, 출산가구, 생명유지장치에 해당하는 가구는 신청가능하며 최대 20%까지 환급 받을 수 있습니다. (단, 대가족, 출산가구, 다자녀는 10% 할인)

  • 장애인
  • 유공자
  • 기초생활수급자
  • 사회복지시설
  • 차상위계층
  • 3자녀이상가구
  • 대가족
  • 출산가구
  • 생명유지장치

대상자 유무는 홈페이지에서 이름, 주민등록번호만 입력하면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 합니다.

1등급 가전 환급금 신청대상자

1등급 가전 환급 신청방법

1등급 가전 환급 신청방법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신청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신청 시 주의사항으로는 대상자 여러 항목에 모두 해당된다면 환급율이 높은 20%에 해당하는 사람이름으로 신청하시기 바랍니다.

신청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위 링크를 통해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홈페이지에 접속 합니다.
  2. 회원가입을 합니다.
  3. 상단 메뉴 → 사업신청 → 대상자확인을 선택하여 대상자 유무를 확인합니다.
  4. 상단 메뉴 → 사업신청 → 계좌등록을 선택하여 계좌등록을 진행 합니다.
  5. 상단 메뉴 → 사업신청 → 복지할인대상자 본인 신청을 선택합니다.
  6. 안내에 따라 신청을 진행 합니다.
  7. 약관에 동의를 하고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8. 신청인정보, 구매정보, 제품정보를 모두 입력 후 신청하기를 선택 합니다.

신청인정보, 구매정보, 제품정보에 필요한 사항이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1. 신청인정보

간단하게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구입목적(신규구입, 기존제품교체)를 입력하면 됩니다.

2. 구매정보

구매 매장명, 구매 매장 주소, 품목/제조사/모델명, 제조번호(시리얼번호), 구매일자, 구매금액을 모두 입력해야 합니다. 구매금액을 입력하면 예상 지원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온프라인, 온라인, 홈쇼핑에서 구매한 가전제품이라면 신청이 가능 합니다. 채널, 유통사 선택 후 세무 내용을 입력합니다.

3. 제품정보

제품라벨사진, 제품명판사진(시리얼넘버), 거래명세서, 영수증(신용카드매출전표)를 이미지 파일로 업로드 해야 합니다.

제품라벨사진, 제품명판사진은 실제 제품에 있는 걸 찍어서 업로드하면 됩니다.

거래명세서는 구매한 사이트의 결제이력을 신청자 이름이 나오 게 캡쳐해서 올리면 됩니다. 결제자 이름, 결제금액이 나와야 합니다.

영수증은 신용카드 매출전표를 업로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