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3가지 및 알림 설정 방법

키움증권 배당금 어떻게 확인하나요?

주식 배당금은 내 증권 계좌로 바로 입금 됩니다. 키움증권을 이용하는 분들은 키움증권 주식계좌에 배당금이 입금 됩니다.

배당금 내역은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 키움증권 홈페이지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 자세한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카카오톡 알림 설정 방법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은 계좌 > 배당금입금 메뉴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기간 설정하여 배당금 입금 내역을 세부 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알림 설정을 해두면 카카오톡으로 배당금 입금 내역을 실시간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 삼전 3분기 배당금 지급일 2022 및 배당금 확인 방법

📌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방법 및 최대 한도는?

📌 은행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추천 TOP3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3가지

키움증권 배당금은 영웅문S 어플과 키움증권 사이트에서 쉽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먼저 영웅문S 어플에서 확인하는 방법입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영웅문S# 어플

1.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을 실행

영웅문S# 어플이 없는 분들은 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 합니다.

2. 계좌 메뉴 클릭

영엉문S# 어플 실행 후 하단에 계좌 메뉴를 클릭 합니다.

3. 거래내역 메뉴 클릭

상단바를 옆으로 넘기면 거래내역 메뉴가 나옵니다. 거래내역을 클릭 합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모바일
4. 배당금입금 항목 설정 및 날짜 설정

거래내역에서는 입출금, 입출고, 매수, 매도, 입금, 출금, 배당금입금 내역을 항목 별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입금 항목과 기간을 설정 합니다.

5. 배당금내역 확인

설정한 기간에 입금 된 배당금 내역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은 소득세/주민세 15.4% 공제된 금액이 입금 됩니다. 공제된 금액은 화면을 옆으로 넘겨 정산금액을 확인 하시면 됩니다.

아래 알림 설정을 해두면 세전, 세후 금액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모바일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방법 – 가장 빠른 방법

키움증권 영웅문 어플이 S#으로 바뀌면서 배당금 내역을 더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국내 배당입금내역, 해외 배당입금내역 모두 영웅문S# 어플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어플실행 > 메뉴 > 검색 > 배당입금내역으로 검색하면 제일 아래 국내 배당입금내역, 해외 배당입금내역 메뉴로 바로 이동이 가능 합니다.

계좌 및 기간을 설정하면 기간 동안 배당금 입금 합계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배당금 입금 합계로 설정 기간 동안 배당금 수익률을 계산해 볼 수 있습니다.

가장 빠르게 배당금 확인하는 방법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방법-키움증권 사이트

1. 키움증권 사이트 접속

PC에는 MTS를 설치해서 확인 해도 되지만 프로그램을 실행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증권사 사이트에서 간단하게 확인 할 수 있습니다.

2. 주식/선물옵션 > 계좌정보 클릭

상단 메뉴 주식/선물옵션 > 주식 > 계좌정보를 클릭 합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사이트
3. 거래내역 클릭

조회구분과 조회기간을 설정 한 다음 조회를 눌러줍니다. 아래 목록에 거래일자 순으로 배당종목, 배당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배당금 확인 방법 사이트

키움증권 배당금 알림 설정 방법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 설정을 해두면 배당금 입금 시 실시간으로 금액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거래 체결도 카카오톡으로 받아 볼 수 있으니 아직 설정하지 않은 분들은 꼭 설정해보시기 바랍니다.

  1. 키움증권 어플 실행
  2. 메뉴 클릭
  3. 하단 메뉴에서 알림센터 클릭
  4. 카카오톡 알림설정

국내주식, 해외주식, 계좌알림, 상품알림 메뉴에서 원하는 항목의 알림을 설정하면 됩니다. 해외주식 배당입금 알림은 계좌알림 > 해외주식 배당입금결과 통보를 on으로 설정해야 합니다.

설정을 완료 했다면 아래와 같이 배당금이 입금 되었을 때 카카오톡으로 종목명, 배당금 세전, 세후 금액을 받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매매가 이루어지면 매매내역도 카카오톡으로 확인이 가능 합니다.

키움증권 카카오톡 알림설정

배당금은 언제 들어올까요?

배당금은 기업에 따라 다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기업이 1년 1번 배당금을 지급 합니다. 삼성전자 같은 경우 1년 4번 분기 해당을 지급해서 1년 4번 나눠서 입금 되는데요.

1년에 1번 배당금을 지급하는 기업은 4월 15일 전후로 배당금이 들어 온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삼성전자와 같은 1년 4번 배당금을 지급하는 4분기 배당금은 4월에 입금되고 1 ~ 3분기 배당금은 배당지금일 기준으로 배당금이 지급 됩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국내주식 수수료 총정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