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방법 및 최대 한도는?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방법 및 최대한도

내가 갖고 있는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정말 급하게 돈이 필요 한 경우에만 사용하는 편이 좋은데요.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증권담보대출매도대금 담보대출 2가지 입니다. 어떤 차이가 있나 비교 해보고 각각 상황에 맞게 대출을 이용해보시기 바랍니다.

증권담보대출은 보유한 주식을 담보로 받는 대출입니다.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매도 대금을 담보로 받는 대출입니다.

증권담보대출 최대 한도는 10억까지 가능하고,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매도대금 만큼 대출이 가능 합니다.

📌 대출한도조회 신용등급 하락 하나요? 꼭 확인 하세요.

📌 키움증권 해외주식 수수료 및 국내주식 수수료 총정리

📌 은행 대출 금리 비교 사이트 추천 TOP3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이란?

담보대출은 증권담보대출과 매도대금 담보대출로 나뉩니다. 같은 대출 이지만 개념이 조금 다른데요.

증권담보대출

주식을 담보로 하는 신용대출이라고 보면 됩니다. 보유 주식을 담보로 최대 10억원까지 현금으로 즉시 대출이 가능한 서비스 입니다.

📌 주식 담보대출 후기, 장점 및 단점 꼭 알고 이용 하자

매도대금 담보대출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주식 매도대금을 즉시 대출 가능한 서비스입니다. 주식을 매도하면 2일 뒤에 입금됩니다. 미수금 변제나 당일 출금이 필요하여 2일을 기다릴 수 없다면 매도대금 담보대출로 미리 매도대금을 대출 받아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담보대출 시 개인신용평가점수 하락?

신용매매체결,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개인신용평가점수에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하지만 증권담보대출의 경우 대출정보가 한국신용정보원으로 집계되기 때문에 개인 신용점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개인신용평가점수는 올크레딧, 나이스지키미에서 1년 3회 무료 조회가 가능 합니다.

📌 신용평가점수 무료 확인 방법 3가지 – 금융사 추천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신청 방법

담보대출을 위해서 먼저 담보대출에 가입해야 합니다. 가입을 완료 하면 증권담보대출매도대금 담보대출 이용이 가능 합니다.

주식 담보대출 가입 방법

영웅문S# > 메뉴 > 대출업무 > 신용/대출 메뉴를 클릭 합니다.

증권담보대출 서비스에 가입 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옵니다. 아래 대출약정 신청을 선택하여 가입을 완료 합니다.

대출약정금액은 증권담보대출은 최대 10억, 매도대금담보대출을 최대 300억 미만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최대 한도로 대출을 받는 건 아니고, 주식 담보 기준에 따라 최대 금액이 적용 됩니다. 자세한 한도 기준은 아래에 정리 하였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방법

인지세 기

담보대출 가입 시 인지세가 발생 합니다. 약정금액에 따라 인지세는 달라집니다. 5천만원 이하까지는 발생하지 않지만 5천만원 초과 금액 부터 인지세가 발생 합니다.

  • 5천만원 이하 : 0원
  • 5천만원 초과 ~ 1억원 이하 : 35,000원
  • 1억원 초과 ~ 10억원 이하 : 75,000원
  • 10억원 초과 : 175,000원

키움증권 담보대출 가입을 했다면 증권담보대출매도대금 담보대출을 언제든지 받을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비교

증권담보대출과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성격이 다른 대출입니다. 증권담보대출은 주식을 담보로 대출받는 서비스입니다.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매도주문이 체결된 주식을 담보로 받는 대출입니다.

성격이 다르다 보니 한도, 대출기간, 상환방법 등의 차이가 발생 합니다.

담보대출 한도 비교

증권담보대출과 매도대출 한도 비교 입니다. 최저금리, 최대한도, 대출기간의 차이를 확인하세요.

증권담보대출은 최저금리 7.65%, 최대 10억원으로 내가 보유하고 있는 종목의 전일 종가의 70% 대출이 가능 합니다. 단기간 대출이라 최대 270일까지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9.5% 금리가 적용되고 매도대금에 따라 최대 300억원까지 대출이 가능 합니다. 매도대금을 담보로하기 때문에 대출기간은 따로 존재하지 않습니다.

항목증권담보대출매도대금 담보대출
최저금리7.65%9.5%
최대한도10억원300억원
대출기간270일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상환방법

주식 담보대출 상환방법입니다. 증권담보대출은 현금 및 주식 상환,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자동상환으로 상환 할 수 있습니다.

증권담보대출 상환방법

현금상환, 매도상환 중 선택하여 상환 할 수 있습니다. 대출기간 안에 영웅문, 키움증권 홈페이지, 키움금융센터, 영웅문S#을 통해 상환 할 수 있습니다.

키움증권 홈페이지 상환은 키움증권 > 뱅킹/업무 > 신용/대출 > 증권담보대출 > 현금/매도 상환 메뉴에서 확인 하시기 바랍니다.

👉 증권담보대출 현금/매도 상환 바로가기

매도대금 담보대출 상환방법

매도대금 담보대출은 별도로 상환할 필요가 없습니다. 매도대금이 자동으로 상환되기 때문인데요. D+2일에 매도대금이 결제 되면서 대출금이 자동 상환 됩니다.

키움증권 영웅문 담보대출 주의사항

주식을 담보로 대출을 받는 상품이기 때문에 상환하지 않는 경우 반대매매될 수 있습니다. 다음의 경우 반대매매가 발생 할 수 있으니 상환기간에 맞게 상환 해야 합니다.

  1. 상환일에 원금상환이 모두 되지 않을 경우
  2. 미수금 정리일까지 미수 변제를 하지 않을 경우
  3. 만기일까지 만기 연장이나 상환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4. 140%이상 담보비율 미달 시

마치며

레버리지도 능력입니다. 높은 수익을 내려면 레버리지는 필수 입니다. 하이리턴, 하이리스크 답게 대출을 상환하지 못 하면 담보인 주식을 반대매매 당해 손실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주식 담보대출은 잘 사용하면 좋겠지만 위험성을 충분히 인지하고 이용해야 합니다.

같이 보면 도움 되는 글

📌 홈택스 세금 환급 신청 방법

📌 국민 건강 보험료 환급 조회 및 환급금 신청 방법

📌 휴대폰 통신비 미환급금 조회 방법 3가지 및 신청하기

📌 하루만 넣어도 이자 받는 통장 Best7